본문 바로가기

전지적 작가시점

48시간_(2)

반응형
SMALL

돌아보면 우리처럼 절절한 만남, 연애, 사랑이 이어질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지난 14개월 동안 남자와 인연을 맺어오면서 나는 내 생의 마지막 인연을 만났다고, 나는 남자의 조건이 아니라 사랑을 보고 영원을 꿈꾸는 이 시대의 마지막 순애보 일거라고 자평했다. 그도 그럴 것이 그는 이혼남 이었다. 아무리 시대가 변하고 이혼과 재혼, 비혼 등 다양한 형태의 가족의 모습이 존재하다지만 초혼인 여자가 애 둘 딸리고 가진 게 아무것도 없는 남자와 결혼을 꿈꾸는 연애를 한다는 건 생각보다 많은 용기와 포기를 필요로 하는 일이었다. , 남자는 매달 백만 원 이상의 양육비를 충실히 내고 있는, 앞으로도 충실히 비양육자의 의무를 이행할 것만 같은 두 아들의 책임감 있는 애비 모습을 포기하지 않았고 앞으로도 그럴 것만 같았다. 처음에는 그래도 그에데 더 전폭적인 사랑을 보냈던 것도 같았다. 싸질러놓은 새끼들 나 몰라라 하며 다른 여자를 만나 행복한 미래를 꿈꾸는 남자야 말로 위선과 무책임의 표본이라고 늘 생각을 해왔으니까. 이혼은 했지만 그는 괜찮은 아빠였고 그 선한모습이 나에게도 좋은 점으로 다가 올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서였다. 그는 전처와 이혼하면서 재산 및 채무분할로 인해 1억 원이 조금 넘는 은행 빚이 있었다. 처음부터 사정을 모르는 건 아니었다. 다 괜찮았다. 그리고 돈 문제는 별 거 아니라고, 괜찮다고 생각했다. 가난하고 부양의 의무가 있는 자식이 둘이나 있는 이혼남을 사랑한 건 나의 선택이었지 그가 나의 사랑을 구걸하지 않았으니까. 가난하지만 성실한 그의 태도가 좋았고 나는 노예처럼 일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는 약육강식의 회사생활이 끔찍한데 그는 자기 일을 숨처럼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 터라 나와는 정반대인 그의 가치관도 가히 존중할 만했다. 나는 그의 모든 게 좋아보였기에 그의 모든 걸 받아들일 준비도 되어 있다고 생각했다.

 

남자에 대한 신비감과 존경스러운 마음은 호기심으로 발전됐고 그 호기심은 우리가 서로 이성이라는 증폭제를 만나서 사랑을 낳았다. 함께 밥을 먹고 영화를 보고 차를 마셨다. 서로의 집에서 당연하듯 잠도 자고, 국내외 여행을 몇 번 다녀올 정도가 되자 어느새 4계절을 함께 겪어내게 되었고 지금 맛있는 거 먹고 지금 놀러 다니는 당장 좋은 삶이 아니라 함께미래를 얘기하게 되자 자연스레 얘기를 하지 않을 수 없었던 것이다. 남자가 평소 하고 다니는 행색이나 돈 씀씀이를 통해 여유가 없는 형편이라는 건 알고 있었지만 그러나 크게 염려하지는 않았다. 현재에 돈이 없다고 미래까지 곤궁할 거라는 부정적인 생각과 고질적 불안감을 걷어 내려고 했다. 돈이 뭐라고. 돈이야 벌면 되는거지. 어른들 말씀에 돌고 도니까 돈이라는데.

반응형

'전지적 작가시점' 카테고리의 다른 글

48시간_(4)  (0) 2020.07.27
48시간_(3)  (0) 2020.07.25
48시간_(1)  (0) 2020.07.23
스타벅스의 친절  (0) 2020.07.18
직장의 신_캐릭터 잡기  (1) 2020.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