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지적 작가시점

10배의 법칙

반응형

10배의 법칙 이란 책을 읽었다. (읽고 있다) 원제는 The 10X Rule: The Only Difference Between Success and Failure 이다.  말 그대로 10배의 법칙 (성공과 실패의 유일한 차이) 라며 다른 사람들 보다 10대 더 행동하고 목표를 10배나 더 하라고 구체적으로 지시한다. "이 정도면 되겠지" 라는 보통의 안일한 마음으로는 반드시 실패하게 될거라고 말한다. 설사 성공이 와도 통제할 수 없는 위기를 맞이하면 버티지 못하고 그대로 무너진 다는 것이다. 참으로 맞는 말이 아닐 수 없다. 

내가, 혹은 이 글을 읽는 우리 대부분이 이모냥 이꼴로 (라고 쓰고 평범하게 라고 읽는다) 사는 이유는 딱 이만큼만 노력을 했기 때문이다. 10대 더 큰 목표를 잡고 10배 더 큰 행동력으로 내 인생을 장악해 나가야한다고 저자 그랜트 카돈은 계속 주장한다. 

보통의 인생이란 무엇일까. "먹고 살기 위해서" 아침에 눈을 뜨고, 매월 말일쯤 날라오는 카드값과 관리비, 대출 이자 등을 보면서 한숨 지으며 "먹고 살기 위해서" 현재의 직장에 나간다. 가끔씩 보상심리로 명품도 사면서, 돈을 아끼고 모았다가 국내로 해외로 떠나기로 한다. 그 기쁨도 잠시... 또 다시 수익을 위해 그렇게 직장을 다니고 장사를 한다. 가끔씩 금수저를 부러워하기도 하고, 그래도 몸 안아프고 일할 수 있음에 감사를 하기도 하면서. 자녀가 있으면 있는데로 자녀의 학자금에 허리가 휘고, 비혼은 비혼대로 생각보다 오래 살아가야만 하는 현생의 삶이 버겁다. 바로 이게 보통의 인생이다. 당장 서울역의 노숙자 삶은 아니지만, 당장 오늘은 할부를 꽤나 주고 산 멋진 침대에 잘 수 있지만 인생에 몇 가지 위기가 터진다면 (실직, 병환 등등) 언제라도 내쳐질 수 있는 삶을 우리 대부분은 살아간다. 

내가 그런 보통의 인생을 사는 사람이기에, 나이 마흔에 켈리최 회장처럼 정신차리고 인생을 제대로 살아보고자 이 책을 꽤나 감명깊게 보았다. 

1. 목표를 날마다 적는다.

2. 도달할 수 없는 목표를 선택한다. 

위의 두 가지는 저자가 매일 하는 행동이며 돈과 성공한 관한 모든 책에서 말하듯이 저자는 수많은 목표를 마치 이룬 것처럼 과거형과 현재형을 교묘하게 넘나들며 목표를 말한다. 

1. 내 순자삭은 1억 달러가 넘는다. 

2. 나의 신체 건강 상태는 완벽하다. 

3. 나는 바닷가에 대출이 없는 아름다운 집을 갖고 있다. 

..... 등등은 저자가 책에서 직접 적은 목표이지만 이미 완성된 현재형으로 지었다. 저자는 평범한 목표를 세우면 10배의 법칙에 따른 엄청난 수준의 행동을 쏟아부을 수 없으며 그럴 의지도 생기지 않는다고 말한다.  간절히 바라는 원대한 목적을 자신의 원동력으로 삼지 않고 평범한 마인드셋으로 목표에 접근한다며 난관과 저항이 부닥치는 순간, 또는 최적의 조건이 아닐 때 포기하고 만다는 것이다. 목표가 크고 '비현실적'일수록, 그리고 목표를 자신의 사명이자 의무로 생각할수록 당신의 행동은 더욱더 많은 활력과 동력을 얻는다는 것이다. 

참으로 맞는 말이다. 월에 200만원을 버는 사람이 한달에 50에서 100만원쯤은 더 벌고 싶다는 다소 현실적인 목표를 갖는것과 월에 2000만원을 벌고 싶다는 꿈과 목표를 갖는 것과 완전히 다를 것이다. 그는 절대 현실적인 목표를 세우지 말라고 말한다. 그런 목표를 세우지 않아도 현실적인 삶은 살 수 있기에. 나는 여기서 무릎을 탁-쳤다. 나는 한번도 2023년 1월 1일 대출과 대출이자를 알아보며 전전긍긍하는 삶을 꾼 적이 없지만 그런 걱정하는 삶을 사는 게 오늘날의 나 이다. 꿈꾼 적 없지만 지극히 '현실적인' 걱정에 매몰된 삶을 살게 된 것이다. 

이 책이 나를 바꾸리라고 생각한다. This book will change me  as of today!  

 

Who is Grant Cardone? What does he do? you can see his profile as below. 

Grant Cardone is the author of eight business books, thirteen business programs, and is the CEO of seven privately held companies. Forbes calls him one of the top social media business influencers in the world. Cardone founded and manages a real estate investment firm, Cardone Capital, with $5 Billion assets under management. He also travels the world consulting Fortune 500 companies, small business owners, startups and governments on business expansion.

 

2022년이 어제로 사라지고 2023년 1월 1일 계묘년이 밝았다. 10배 높은 목표를 잡고 10배 많은 행동력을 발휘해서 이 험난한 계묘년을 '나의 해'로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반응형

'전지적 작가시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1) 2023.01.09
더닝 크루거 효과  (0) 2023.01.06
중년의 켈로이드  (0) 2022.12.28
트롤리의 딜레마  (0) 2022.12.27
부모님과 멀어져라.  (0) 2022.12.26